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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 건강을 생각해 '신발' 고르는 법은? (1)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8-09-07 (금) 11:06 조회 : 1501

발로 보행 시에는 발 근육이 균형적으로 형성됩니다. 

발에 나쁜 신발을 신으면 전신 건강에 큰 위험이 됩니다.

발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내 몸에 딱 맞는, 편안한 신발을 고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발이 편안하면 온몸이 건강해진다

 


  
 

1. 체중 분산이 어려워 발목, 무릎, 고관절 척추에 문제 발생

 

2. 몸을 버티는 기능 저하로 턱관절 경추 뇌에 치명적인 영향 

 

3. 혈관 변형으로 혈액 순환 장애 발생 

 

4. 심장, 폐, 신장의 기능 약화로 정맥류, 고혈압, 심장병 유발 하게 됩니다.



건강에 나쁜 신발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첫 번쨰, 하이힐
하이힐을 신게 되면 체중이 앞으로 쏠리는 현상이 생기기 떄문에, 전족부에 고통이 가해집니다.
발 뿐만 아니라 무릎과 골반 건강에도 치명적입니다.
두번쨰, 납작한 로퍼
앞부분이 납작한 로퍼는 남자 발건강에 치명적입니다.
정상적인 발은 아치형으로 형성된 발등인데, 
로퍼의 경우 발이 안쪽으로 기울여짐으로 해서 평발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세번쨰, 발볼이 좁은 신발
걸을 때 우리 발은 발가락이 좌우로 조금씩 움직이면서 걷게됩니다.
발볼이 좁은 신발은 발이 갇혀 있는 현상이 되어, 
발의 움직임이 없어 관절염 유발 및 모양 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
네번째, 젤리 슈즈
굽이 낮아도 발건강에 해로운 신발이 젤리 슈즈 입니다.
젤리 슈즈가 안좋은 이유는 신발 바닥 쿠션 문제인데,
신발 바닥이 없으면 충격 흡수가 되지 않기 떄문입니다.
다섯 번째, 부츠
부츠는 동전의 양면과도 같습니다. 부츠의 장점은 발목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단점은 발목 관절 조직의 약화입니다. 
여섯 번째, 통굽 신발
통굽신발은 딱딱하고 유연성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통굽 신발은 보행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보폭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힘듭니다.
통굽은 높이를 가급적 최소화해서 유연성을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 125엠비에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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