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CHINESE
125엠비에스, 체형을 바르게 세우고 유지하기 위한 가이드
고객센터

바른발,바른체형 가이드

총 게시물 3,244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무지외반증 초기 증상 및 치료법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7-01-03 (화) 13:43 조회 : 3727

무지외반증이란 엄지 발가락이 바깥쪽으로 휘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무지외반증을 초기에 대처하지 못하면 1번을 엄지라고 하면 3번 발가락 까지 휘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아마 구두를 즐겨 신는 여성들의 발모양을 보시면 1~3번 발가락이 휘어져있는 모양의 증상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무지외반증의 초기 증상을 잘 알고 대처방법을 숙지하여 이쁜 발모양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무지외반증1.jpg



◎ 무지외반증 자가 진단법!

  1.  자신의 발을 수직한 위치에서 사진을 찍는다.
  2.  발등의 발가락 뼈와 엄지발가락의 틀어진 각도를 측정한다.
  3.  틀어진 각도가 15도 이상이면 무지외반증이 의심된다.

 

 

엑스레이.jpg

 

 

초기증상으로는 1번 발가락의 관절부위의 돌출과 통증으로 걸을 때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잦은 마찰로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점점 심해지기 전에 발에 꼭 맞는 운동화 사용해야 하며 불가피할 경우에만 구두나 하이힐을 신도록 갈아신을 운동화를 항상 소지하시는게 좋습니다.

 

무지외반증의 가장 주된 원인인 여성들이 즐겨 신는 좁은 구두 이며 특히 하이힐을 신는 경우 변형률이 가장 크게 나타납니다.

 

 

하이힐.jpg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당장의 아름다움을 위해 발의 변형을 조금 등한시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별거 아닌 것처럼 보여도 발건강 악화로 인한 전신건강 문제로 번져 갈 수 있으므로 적절한 관리가 필히 요구됩니다.

 

신발로 인한 변형 외에도 가족력에서 나타나는 유전적인 요인도 조금은 있다고 하니 무지외반증이 있는 가족이 있으시다면 특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유전.png

 

이미 틀어진 발은 다시 운동화를 착용한다고 해도 쉽게 되돌아 오지 않습니다.

 

증상이 심해져 새끼발가락의 관절이 돌출되거나 엄지발가락의 관절이 탈골되는 일이 생기지 않기 위해서라도 치료가 필요합니다.

 

치료방법으로는 발가락 교정기 착용과 수술치료가 있으며 수술치료 전에 우선 발가락 착용기로 치료효과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무지외반증 교정기가 있으니 의사와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교정기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교정기는 24시간 착용하며 착용하는 방식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착용하는 방식으로 착용해도 신발을 신을 수 있으며 사용후기를 꼼꼼히 체크하시거나 의사와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수술.jpg

 

수술과 입퇴원 기간은 약 7일 정도로 짧은 편이지만 수술 초기 걷는데에는 많은 고통이 따르므로 목발을 짚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많은 후기들을 보면 보편화된 수술이라고 여길 수 있지만 수술이라는것이 만만하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걸음걸이와 꼭 맞는 운동화 착용으로 발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출처: http://juwind9.tistory.com/32 [정보가 있는 세상]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주)125엠비에스 | 대표: 이상철 | 주소: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 156-1번지 남해빌딩4층 | 사업자번호: 409-86-50870 [사업자정보확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Tel: 062-522-9981 | Fax: 062-522-9983 | PayPal: 125mbsc@naver.com | 계좌번호: 농협 301-0178-4960-21 주식회사 125엠비에스 | 통신판매신고번호: 2016-광주북구-19 호
호스팅업체 : (주)카페24 , COPYRIGHT 2015 ALL RIGHT RESERVED.